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9(월)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9(월)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9()

 

<생각하기>

1) 주님은 야이로의 마음을 아시고는 먼저 말씀으로 위로하십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하라의역하면, “두려워하지 말고, 나를 향한 믿음을 지켜라즉 희망이 완전히 사라진 상황일지라도 믿음을 잃지 말라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어서 시간이나 환경(죽음)조차도 구애받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줄어들거나 사라지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뜻과 섭리만이 반드시 성취됩니다. 주님의 약속대로 야이로의 딸은 죽었지만 살아납니다.

 

3) 딸이 살아난 것도 아닌 데, 믿기만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영적 진리는 주님은 먼저 말씀하시는 분이시고 그 말씀을 내 것으로(나에게 주신 말씀으로) 믿을 때우리는 그 믿은 대로주님의 역사를 볼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주님의 말씀이 먼저 있습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그 말씀에 반응합니다. 결과로 주님의 은혜와 역사(일하심)이 나타납니다. 말씀-> 믿음-> 은혜입니다.

 

 

<묵상하기> 누가복음 7:23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기도하기>

주님, 주의 말씀을 기억하고 되새기는 것으로, 기도를 올려드립니다.

(4:12-13) 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13 지으신 것이 하나도 그 앞에 나타나지 않음이 없고 우리의 결산을 받으실 이의 눈 앞에 만물이 벌거벗은 것 같이 드러나느니라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아멘 아멘.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순종하기>

그리스도인의 영성은 언제 드러나는가? 어떤 상황에서든지 그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믿고 지금 붙잡는 것이 영성입니다.

 

말씀의 현재성을 믿으십니까?

불변하는 계시의 말씀을 현재(지금) 내가 믿을 때, 이를 나에게 일어나는 말씀의 현재성이라 부릅니다. 수 천년 전에 나타난 계시이고 말씀이지만, 그 말씀은 영원하기에,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그 말씀이 늘 현재가 됩니다. 그래서 말씀의 역사는 과거의 유산이 아니라, 오늘도 경험하는 현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