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3(화)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3(화)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3()

 

<생각하기>

1) 무리 중에도 문제와 병의 고통을 가진 사람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터치에서는 예수님의 능력이 나가지 않았고, 치유함이 없었습니다. 그러면 이 무리와 이 여인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2) 예수님을 둘러싼 무리는 기적을 보고자 하는 호기심으로 모여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여인은 생명을 걸었습니다. 호기심과 생명의 차이가 기적의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말씀을 지적 만족이라는 머리로 접근하면 기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말씀을 가슴으로 접근하면 은혜와 기적이 있습니다!

 

3) 예수님을 따라다니는 ’(Fan)이 되지 마시고, 예수님을 따르고 그의 말씀에 생명을 거는 제자’(Disciple)가 되십시오.팬은 변화를 일으키지 못합니다. 자신도 변하지 못하고, 타인을 변화시키지 못합니다. 그러나 제자는 자신이 말씀으로 변화되어, 예수님을 닮아갑니다. 팬은 언제든지 선택의 여지를 열어 둡니다. 팬은 상황과 환경만 맞으면 자기를 위해 주님을 외면하고 주님을 버립니다. 그러나 제자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제자는 그런 상황 속에서도 주님을 선택하고 주님의 뜻을 따릅니다.

 

 

<묵상하기> 요한복음 6:68-69

주여 영생의 말씀이 주께 있사오니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오리이까 우리가 주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이신 줄 믿고 알았사옵나이다

 

 

 

<기도하기>

주님, 주의 말씀을 생명으로 알고 주의 말씀에 철저히 순복하기를 원합니다.

나의 처지와 상황이 어떠한든지 간에 주의 말씀으로 인도함 받기를 원합니다.

성령 하나님, 주의 말씀이 생각나게 하시고, 주의 말씀으로 결단하게 하시고,

주의 말씀으로 모험하게 하시사, 주의 말씀이 나를 붙들어 주옵소서.

주의 말씀대로 됨을 믿습니다.

주의 말씀의 성취로 전율하는 기쁨을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나는 예수님의 팬입니까? 예수님의 제자입니까?

 

1) 오늘 어떤 상황에서도 주의 말씀을 기억하고, 주님의 말씀을 선택합시다.